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테이프공 만들기,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 소개

by yozmi 2023. 4. 7.

목차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서 테이프공 만들기가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테이프공을 만들려면 알아야 할 지식들이 있는데요. 그냥 테이프공을 만드는 것보다는 테이프공에 대해서 잘 알고 철저하게 준비한 후 만들면 더욱 재미있는 테이프공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공 만들기 준비물

    1. 테이프 공 전용 테이프

    2. 커터칼

     

     

    먼저 테이프 공을 만들기 위해서는 테이프 공 전용 테이프를 사야합니다. 테이프 공 전용 테이프는 문방구에서 파는 곳도 있지만 테이프 공 전용 테이프를 팔지 않는 문방구도 많고 문방구에서는 보통 싸구려 테이프를 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사는 것이 제일 예쁘고 멋진 테이프공을 만들기 좋습니다. 좋은 테이프를 사야 모양도 더 예쁘게 나오고 무엇보다 테이프 공 만들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칼로 자르기를 할 때 더욱 예쁘거든요. 사진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만드는 법을 설명 드릴 때 왜 저렴한 테이프공을 사면 안좋은지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문방구에서 산 싸구려 테이프로 만든 테이프공
    인터넷으로 산 테이프로 만든 테이프공

     

    추천하는 테이프공 테이프

    1.네이어른스 6롤 테이프 - 6컬러 10,710원

    인터넷으로 살 때 저렴한 제품을 원하면 이 제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6컬러에 10,710원이라서 저렴하게 해보기 좋아요.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봤는데 문방구에 있는 테이프보다는 훨씬 좋은데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가끔 끊어질 때가 있어서 테이프공을 만드는데 시간이 좀 더 걸렸어요. 

     

     

    2. KC인증 끊어짐 없는 테이프공 - 10컬러 35,900원

     

    이 제품은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KC인증을 받은 제품이라서 더 안전해요. 테이프공은 유행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아 온갖 회사에서 제대로된 안전검증을 받지 않고 출시한 제품이 많거든요. 이 제품은 대한민국의 공식적인 안전인증인 KC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서 잘 끊어지지 않고 무엇보다 신체에 안전한 테이프공이라서 피부가 예민한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해요. 10개가 부담스러우면 3개짜리와 6개짜리를 구매해도 괜찮아요.

     

     

     

     

    테이프공 만드는 법과 주의사항

    테이프공을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테이프공 만들기용 테이프를 꺼내서 일반적인 테이프를 뜯는 것처럼 손톱으로 긁어서 테이프를 떼어낸 후에 돌돌 말아주면 돼요. 이 때 주의할 점은 테이프를 그냥 말면 표면이 울퉁불퉁해져서 나중에 잘랐을 때 단면이 예쁘지 않게 잘라질 수도 있어요. 그래서 테이프 공을 만들 때는 꼭 테이프를 쭉 늘려서 팽팽하게 만든 후 동글동글하게 말아주세요. 이게 바로 앞에서 말했던 저렴한 테이프를 사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저렴한 테이프를 사면 쭉 늘리는 과정에서 테이프가 자꾸 끊어져서 위에있는 사진처럼 테이프공을 만들었을 때 표면이 매끈매끈하지 않고 울퉁불퉁해서 안예뻐요. 엄청 오래걸리고 고생해서 만들었는데 테이프공이 예쁘지 않아서 마음이 아팠어요.

    테이프공만드는법
    테이프공 만들기

    테이프공 만드는 시간

    테이프 공을 만드는 건 금방 되지 않아요. 크기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달라지는데 과일의 크기로 비교할 수 있어요. 보통 작은 귤 정도의 크기(지름4cm)정도를 만드는데 한시간 정도가 걸려요. 이거보다 더 작게 만들면 잘랐을 떄 별로 재미가 없을 수도 있어서 최소한 한시간정도는 만든다고 생각하면 돼요. 사과만한 크기를 만드려면 2시간정도, 배만한 크기를 만드려면 3~4시간정도가 필요해요.

     

    그리고 테이프 공을 만들 때 당연히 한 색깔로만 만들면 잘랐을 때 재미가 없겠죠? 테이프 공을 만들 때는 여러가지 색깔을 균등한 양만큼 이용하는게 중요한데 먼저 목표로 하는 크기를 정하고서 만들기 시작하는게 좋아요. 만약 귤정도의 크기(1시간정도)를 목표로 한다면 6가지 색깔의 경우 각 색깔별로 10분씩 만들면 잘랐을 때 테이프공이 예쁘겠죠? 사과 정도의 크기를 원하면 각 테이프 색깔별로 20분씩 6가지 색으로 하면 딱 좋아요. 

     

    1시간이 걸린 귤 정도 크기의 테이프공

    테이프공 편하게 빠르게 만드는 방법

    테이프 공을 만들 때 처음에는 한손으로 테이프를 잡고 한손으로 테이프를 뭉치면서 테이프공을 만들어봤는데 이렇게 하니까 속도가 엄청 느리더라구요. 그래서 테이프를 바닥에 놓은 상태에서 양쪽 발로 테이프를 잡아서 고정해놓고 양쪽 손을 모두 사용해서 테이프 공을 만들었더니 속도가 엄청 빨라졌어요. 여러분들은 한손으로 해서 시간낭비 하지 마시고 꼭 발로 테이프를 잡은 상태에서 편하게 만드세요.

     

     

     

    테이프 공을 다 만든 후 테이프 공 자르기

    테이프 공을 다 만들었으면 이번엔 테이프 공을 잘라야겠죠? 자르기 전에 어떻게 하면 더 예쁘고 재미있게 자를 수 있는지 말씀드릴게요. 먼저 테이프 공을 자르기 전에는 핸드폰 카메라를 준비해주세요. 테이프 공을 자르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놓으면 내가 정성들여서 오랫동안 만든 테이프공 자르는 모습을 나중에도 다시 볼 수 있어요.

     

    다음으로는 테이프 공을 자를 때는 꼭 커터칼을 사용해주세요. 제 친구 중에는 과일을 깎을 때 쓰는 칼로 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칼은 너무 커서 다칠 위험이 많고 베는 힘은 강하지만 누르는 힘이 약해서 테이프공이 예쁘게 잘리지 않아요. 꼭 커터칼을 사용해서 공을 잘라주세요.

     

    공을 자를 때에는 너무 힘을 세게주고 자르지 않아도 괜찮아요. 처음에는 약하게 살살 테이프공의 표면만 긁어낸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잘라주는 것이 좋아요. 너무 힘을 많이 주고 자르게 되면 색깔이 하나씩 예쁘게 보이는 과정이 없이 한번에 많은 색깔들이 보이기 때문에 조금씩 힘을 많이 주지 않고 자르는게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